오피스 밀집지역 수혜업종 ‘외식업’
오피스 밀집지역 수혜업종 ‘외식업’
2013.03.25 17:16:02
[매경닷컴 김윤경 기자]
(중략) ...
오피스 지역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커피다. 젤라또&커피전문점 ‘카페띠아모’는 도심처럼 유동인구가 많은 곳뿐만 아니라 오피스
밀집지역에서도 잘 되는 브랜드 중 하나다.
비결은 바로 젤라또 아이스크림에 있다. 여타 커피전문점은 커피메뉴를 주력메뉴로 내세우면서 매장의 주 고객이 2~30대의 젊은 층
에 고정되고 있다. 이에 반해 카페띠아모는 커피메뉴에 젤라또라는 아이스크림 메뉴를 접목하면서 수요 층을 넓혔다.
또한 일반 아이스크림과는 달리 당일 공급한 이탈리아산 원재료와 우유 등을 사용해 직접 만든 신선한 젤라또를 판매한다는 점 역시
커피전문점들의 경쟁이 치열해진 요즘에도 띠아모의 가맹점만큼은 평균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는 비결이다.
배달 정책으로 직장인들을 사로잡은 커피전문점 타미하우스
는 큰 파급효과를 일으키며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경
쟁에서도 밀리지 않는 모습이다. 또한 고객 입장에서는 한 자
리에서 단체주문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.
여기다 가격 거품도 걷어낸 가격경쟁력은 타미하우스의 인기
비결로 꼽힌다.
직장인 회식의 꽃 ‘치맥’ 역시 오피스 지역 수혜업종으로 빼놓을 수 없다.
치킨매니아는 다양한 상권의 특색을 모두 수용할 수 있다.
카페형 인테리어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.
메뉴는 대중적이며 고객층을 두텁게 형성한 후라이드 치킨류와 웰빙 고객들이 선호하는 오븐구이 등 다양하다.
새우가 들어간 매콤한 새우치킨, 신선한 해산물과 닭이 어우러진 해물바비큐 등은 젊은 층에게 좋다. 차별화된 독특한 맛과 깔끔한
인테리어, 양질의 서비스,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 등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. 이처럼 직장 구성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
킬 수 있어 대중적인 모임 장소로 무난하다.
보도자료 원문보기
▼
http://news.mk.co.kr/newsRead.php?year=2013&no=226037